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고객지원

염색하는 방법

염색하는방법

  1. ① 넓은용기 (스테인레스)에 물을 채운다. (물의 양은 섬유가 잠길정도보다 많고 넉넉하게)
  2. ② 물을 40ºC의 온도로 올린다. (목욕탕 온탕온도)
  3. ③ 염료와 소금 (직접염료), 빙초산 (산성염료)을 넣고 용해시킨다.
  4. ④ 염색할 섬유를 물에 충분히 적신 후 염료용해시킨 용액에 넣는다.
  5. ⑤ 물의 온도를 올리면서 계속 뒤적인다. (뒤적이는 것을 잘 하셔야 얼룩이 생기는 것을 방지합니다.)
  6. ⑥ 색상을 수시로 체크하여 원한는 색상이 나올때까지 뒤적인다. 원하는 색상이 나오면 건져서 세탁을 해준다.
※주의 : 울 (Wool)섬유의 경우 물에 들어가면 줄어드니 참고하시고 물의 온도는 50ºC~60ºC의 온도로 유지하여 좀더 오랜시간을 염색하셔야합니다.
염색은 하얀바탕에 염색을 하셔야 제대로된 색깔을 낼 수 있습니다.
섬유의 종류를 확인하시고 섬유에 맞는 염료를 선택하신 후 염색을 해 주세요.
좀더 자세한 사항은 E-MAIL이나 문의 게시판을 이용해 주세요.

수성(그림물감)안료 사용방법

  1. ① 물과 프린팅용 바인더를 1:1 비율로 혼합한다.
  2. ② 색상의 농도는 물의 양으로 조절하여 사용한다.
  3. ③ 붓, 스펀지, 헝겁 등의 매개체를 이용하여 페인팅할 소재에 작업한다.
  4. ④ 페인팅된 물감을 완전히 건조시킨 후 천이나 종이를 대고 1~2분정도 높은 온도의 다리미로 열처리 해 준다.
  5. ⑤ 그 외 사용방법은 드라이기를 사용하여 5분이상 열처리 해 준다.
  6. ※소재(원단) : 종이,면티,마,실크,폴리에스테르,나일론,청바지,스카프, 직물운동화,직물가방,나무,기타직물

알기쉬운 염료상식

염료섬유 직접 산성 반응성 분산 건염
O X O X O
O X O X O
견 (실크) O O O X O
양모 (울) X O O X X
나이론 O O O O X
폴리에스테르 X X X O X
  • Q

    고착제(분말)사용

    A

    고착제는 염색이 끝난 후 물이 빠지는 것을 방지해주는 역할로써 염색된 섬유에 한번 더 코팅해 준다고 생각하면 됩니다. 고착제의 종류는 직반응성고착제, 산성고착제등이 있으며 이것 역시 섬유의 종류에 맞는 걸로 사용하셔야 합니다. 사용 방법은 60도의 온도에서 고착제를 용해시킨 후 섬유를 넣으시고 10~15분정도 뒤적이시면 되고 끝난후에는 깨끗한 물에 행궈주시면 됩니다.

  • Q

    직접염료 (면,마)용

    A

    직접염료는 주로 면, 마, 모시, 레이온등의 식물성섬유를 염색하는 염료입니다. 일반 가정에서 손쉽게 염색할 수 있으며, 첨가제로는 망초나 소금을 넣으시면됩니다.

  • Q

    산성염료 (울, 실크, 나일론)용

    A

    산성염료는 주로 울, 실크, 나일론, 양모등의 섬유를 염색할 수 있습니다. 직접염료와 마찬가지로 일반 가정에서 손쉽게 염색할 수 있으며 첨가제로는 식초나 빙초산을 넣으시면 됩니다.

  • Q

    반응성염료 (면, 마, 울, 실크, 나일론)용

    A

    반응성염료는 냉온, 중온, 고온용으로 나뉘며 염료와 여러가지 화학약품의 화학작용에 의하여 염색하는 염료로서 일반 가정에서는 염색하기 까다로우며 전문기계를 갖춘 기업에서 사용하는 염료입니다.

  • Q

    분산염료 [일반, 고압] (폴리에스테르, 나일론, 아세테이트)

    A

    분산염료는 일반분산염료와 고압분산염료로 나뉘며 일반분산염료는 나일론, 아세테이트등의 섬유를 염색할 수 있으며 상온에서 염식이 가능하므로 일반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고고압분산염료는 폴리에스테르섬유를 염색할 수 있으나 120도 이상의 온도에서 염색을 해야 염색이 가능하므로 일반 가정에서는 염색이 불가능 합니다. 첨가제로는 케리어나 분산제를 넣으시면 됩니다.

  • Q

    건염염료 (면, 마)

    A

    건염염료는 일명 스렌염료로써 불변염료라고 합니다. 한번 염색하면 색상이 빠지지 않는 염료로서 물에 잘 녹지 않으며 환원제나 화학약품으로 용해시켜 사용하는 염료로진한색으로 염색할 때 많이 쓰입니다. 반응성, 고압염료와 마찬가지로 일반 가정에서는 염색하기 까다로운 염료입니다.